barbar

QUICK MENU

라인

  • 공지사항
  • 문의하기
  • 상품후기
  • 포토후기
  • 고객센터
  • 적립금
  • 마이쇼핑
  • 배송조회
  • 주문조회
  • 장바구니
  • 관심상품
  • 네이버톡톡

계속기업의길

뒤로가기
제목

[한국경제] 10대, 인터넷 쇼핑 주역으로 부상

작성자 오픈메디칼(ip:)

작성일 2021-01-04

조회 50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터넷 쇼핑,10대를 잡아라"

10대가 인터넷 쇼핑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인 마이마진(
www.mymargin.com)이 지난 1~6월중 온라인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대의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이 줄어든 반면 10대 구매금액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의 경우 지난 1월만해도 1인당 월평균 37만원을 인터넷 쇼핑에 썼으나 6월엔 18만원으로 줄었고 20대는 같은 기간 16만원에서 8만원으로 감소했다.

이에비해 10대는 9만9천원에서 14만원으로 늘어났다.

마이마진 신재호 이사는 "인터넷 쇼핑의 주역이었던 직장인과 주부 중심의 30대

구매력이 연초보다 50%이상 줄었다"며 "경기 침체가 주 원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10대의 구매력 증가는 경기 침체에 이들이 직접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강현철 기자 hckang@
hankyung.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KG이니시스
  • 현금영수증
  • SGI서울보증보험
  • 카카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