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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기업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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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DT발언대] 가격비교사이트의 매력

작성자 오픈메디칼(ip:)

작성일 2021-01-04

조회 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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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신재호 마이마진 이사

경기침체가 최고조에 달하고 소비심리도 극도로 위축된 가운데 온라인 소비자들은 상품 구입 전에 더 싼 곳을 찾아 이곳 저곳을 헤맨다. 일반 매장에서는 체면과 주위의 시선 때문에 가격을 죽어도 흥정 못하는 남자들이 온라인에서는 싼 가격을 찾아 매일 밤 쇼핑몰을 뒤진다. 그래서 요즘 가격비교 사이트들은 폭증하는 방문자들 때문에 서버를 증설하고 운영 인원을 확충하느라 눈 코 뜰 새가 없다.

가격비교사이트가 이처럼 관심을 끌면서 가격비교 업체를 통해 발생한 매출 규모만도 올해 1조원에 달하며 이는 전체 온라인쇼핑 규모의 18~20%에 이른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네이버처럼 대형 포탈업체에서도 가격비교 서비스를 직접 시행하기도 하고 천리안 등은 가격비교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가격비교 서비스를 속속 제공하고 있다.

가격비교는 아주 유용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최저가를 손쉽게 찾아줘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주며, 쇼핑몰 업체들에게도 고객을 끌어 모으는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마케팅을 한 만큼 매출로 바로 이어진다. 가격비교는 온라인 마켓의 두 주체인 유저(소비자)와 쇼핑몰(판매자)을 동시에 이롭게 하는 윈윈(WIN-WIN) 사이트인 것이다. 소비자의 합리적이고 알뜰한 구매를 도와줌과 동시에 쇼핑몰에게는 매출을 증대시켜 준다.

이제 가격비교사이트는 전체 시장규모를 확대하는 부분에 신경을 쏟아야 한다. 가격비교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으려면 이제는 단순히 가격적인 면만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비 가격적인 구매요인(신뢰도, 배송납기, 서비스수준, 할인쿠폰 등)도 비교해야 한다.

가격비교 사이트는 두 명의 큰 고객을 가지고 있다. 한 명은 온라인 쇼핑몰 업체이고 또 한 명은 바로 소비자인 것이다. 이 두 명의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가격비교의 할 일이자 성공의 동반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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